브니엘 이야기

고추냉이로 향기로운 세상을 만들다'브니엘월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와사비아 작성일17-02-22 16:42 조회1,612회 댓글0건

본문

bf08ca789c1a325b6943be15f3a6d68d_1487749262_5897.jpg
 

고추냉이로 향기로운 세상을 이끄는 기업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브니엘월드는 국내 유일의 고추냉이 전문기업으로써 국내 최초 고추냉이 주성분인 이소티안산알릴 추출 특허 기술을 통해 제품화에 성공함으로써 생활용품, 이미용품, 항균 주방용품 등을 개발 출시하는 회사다. 간증하듯 하나님이 주신 아이템이라고 전하는 안재삼 대표를 만나 와사비아 제품의 우수성과 믿음으로 일어선 브니엘월드 스토리에 대해 들어봤다.

     

    

(일문일답)

 

사업을 시작하게 된 특별한 계기

하나님을 어렵게 만나고 난 후, 하나님이 주신 아이템으로 사업하고 싶다고 기도하던 중에 인수하게 된 사업이다. ‘하나님의 얼굴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 브니엘월드(Peniel World)는 정직한 자의 형통함을 추구하는 크리스천 기업이다. 주된 사업 아이템으로는 고추냉이로 만든 생활용품, 화장품, 방향제, 탈취제, 식품류 등이 있으며 이처럼 고추냉이의 항균 기능성을 바탕으로 꾸준한 연구와 기술력 축적에 힘쓰고 있다. 또한, 와사비아 제품은 천연식품 보존제, 항균제제약, 천연방부제라는 특허 명칭을 가지고 있다. 일본에서 와사비의 효능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고, 그 후 와사비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시작하며 와사비의 효능에 대해 관심이 있던 찰나 와사비의 효능이 나쁜 균들로 인해 질병이 빈번히 발생하는 요즘 시대에 너무나 적합한 제품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그 후로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제품이라는 것에 의의를 두고, 정직함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고 있다.

      

브니엘월드의 경쟁력은

요즘 사실 블루오션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은 거의 없다고 본다. 하지만 이에 와사비아제품은 블루오션 즉 단순히 경쟁자가 없는 유망한 시장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생활용품이면 생활용품, 식품이면 식품에서 제품력과 효능성에서 탁월하며 그에 따라 차별화된 전략으로 균에 민감한 요즘 시대에 꼭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했다. 누구와도 경쟁할 수 없는 와사비아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와사비아의 큰 장점이다. 블루오션 중의 블루오션이다.

아직 많은 홍보가 되어 있지 않지만 사용해본 사람들의 입소문으로 인하여 재구매가 이루어지며 소개로 인하여 마니아층이 많이 생기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온라인 판매는 물론이며 송파지사를 시작으로 지사를 모집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제품 변질 방지, 보존 기간 연장 등의 목적으로 화학보존제 성분을 이용하여 제품의 보존 기간을 늘리고 있다. 하지만 고추냉이 오일은 천연보존제 역할을 함으로써 미생물에 쉽게 오염되고 변질되는 걸 막아준다.

고추냉이는 지구상에서 자연의 힘으로 강력한 항균, 살균, 탈취효과, 항곰팡이, 방충효과, 신선도유지, 안전성 등을 겸비한 식물로 이 고추냉이로 만든 브니엘월드의 제품들은 어떠한 항균제품보다도 효과가 뛰어나며 안전성까지 겸비한 제품이다.

전 세계적으로 까다롭고 엄격하게 진행 되는 미국 FDA에서 FOOD SPECIALIST로 승인받은 고추냉이오일을 주원료로 다양한 제품을 연구 개발 출시하고 있다.

      

고객의 반응은

고추냉이라는 소재로 생활용품이 출시되는 것에 궁금증을 가지신 분들이 많다.

하지만 고추냉이라면 톡 쏘는 맛과 향이 강하다는 인식이 있어서 많은 분이 걱정하는 부분도 있다. 하지만 우려와 달리 제품을 사용해보면 한번 구매한 고객은 꾸준히 재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고객후기란에 고추냉이 치약이라 고추냉이 맛이 날 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아이들도 같이 쓰고 있어요’ ‘써보시면 압니다. 라는 광고를 보고 구매해 보았는데 정말 좋네요.’ 등의 글을 남기며 뜨거운 반응을 보인다. 또한 저희 와사비아 제품은 타제품들과 달리 고객이 제품을 선택하는데 혼란을 일으키지 않도록 과대광고를 일절 하지 않는다.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직접 사용해보시길 권한다. 사용해보신 분들은 마니아가 되실 만큼 합리적인 가격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와사비아 제품이다. 그 외에도 와사비아 제품은 모든 제품에 향기가 보너스로 들어가 있어 향기테라피의 효능을 볼 수 있으며 탈취를 기본으로 바디로션과 비누 등을 사용하면서 몸의 냄새를 없애주며 각질이나 두피의 문제성 피부에도 아주 효과가 좋아서 처음에는 호기심으로 구매하시는데 그렇게 선택하셨던 분들이 단골이 되고 있다. 의약품은 아니지만, 문제성 있는 피부들이 효과를 많이 보고 있다.

요즘 탈모, 아토피, 무좀균 등 말 못할 고민이 남성뿐 아니라 여성분들에게도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 와사비아제품은 특별한 약품처리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두피와 모근 등 피부를 건강하게 하여 그 문제를 해결해 주니 꾸준하게 구매가 이루어지는 것 같다.

와사비아제품은 알고 사용하면 훨씬 더 많은 매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경영의 어려웠던 부분

하나님을 어렵게 만나고 난 후, 하나님이 주신 아이템으로 사업하고 싶다고 기도 후 만난 제품이라 비전하나만 붙들고 시작했다. 그 당시엔 비누와 탈취제만 있었다. 10 여년간 가족 건강을 위한다는 마음으로 제품 개발과 특허를 준비하고 있었다. 재정적인 문제로 힘들었으며, 비전을 공유할 것이라 믿었던 사람들의 욕심으로 인해 말도 안 되는 일까지 당하면서 회사를 어려움에 빠트려 큰 곤욕을 치르기는 했지만 그러한 일들로 인해 더욱 회사를 단단하고 튼튼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2015년을 마무리하면서 명가명품대상을 비롯하여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수출유망기업으로도 선정되는 등 회사다운 면모를 갖추고 이제 회사의 성장을 맘껏 기대해도 되는 수준이 되었다.

      

앞으로의 비전

말씀과 복음을 들고 전 세계 237개국으로 나갈 계획을 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300개 지사와 본사 직영 프랜차이즈 70, 테마동산 12개를 기획, 진행하고 있다. 지사, 대리점 방문판매를 통한 제품 판매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상품의 고품격화, 제품력을 통한 지속적인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밖에 와사비아 식음료 사업 프랜차이즈 전국 70개 운영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브니엘월드 테마동산을 계획하고 있다. 연고 없이 은퇴한 선교사들과 가정이 없는 아이들을 연결해 새로운 가정을 만들어 생활부터 교육까지 브니엘월드 테마월드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브니엘월드는 좋은 것을 함께 나누며 모든 사람이 사용하는 좋은 세상을 꿈꾸고 있다.

      

경영마인드

브니엘월드는 하나님의 얼굴이라는 뜻의 브니엘이라는 단어로 정직함을 추구하는 크리스천 기업이다. 믿을 수 있는 기업 브니엘월드는 정직함을 사훈으로 내 가족이 사용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안심하고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오직 연구와 기술축적에 의해서만 기업이 발전할 수 있다고 믿고 많은 연구를 수행하고 기술력을 축적하며 제품 개발에만 힘써온 지난 세월 힘든 일도 있었지만 정직한 제품은 언젠가는 알아봐 준다는 믿음으로 지금까지 버텨온 힘이 되었다.

      

터닝 포인트를 만들어준 사람

아내라고 말하고 싶다. 하나님을 알게 해주었기 때문이다. 하나님을 알기 전의 삶과 하나님을 알고 난 후의 삶이 많이 바뀌었다. 성경을 매일 자기 전에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매일 아침 예배로 사업장의 하루를 시작한다. 그 이유 또한 세상 지식이 아닌 하나님이 주신 지혜로 하루를 시작하고 싶기 때문이다. 간증이라고 할지 모르겠지만, 사업을 시작하고 난 후 하나님의 인도 하심을 받다 보니 이제는 하루도 하나님의 이야기 없이는 이야기를 못 할 정도가 되었다. 성경에 보면 요셉이라는 사람이 나온다. 우리 부부가 기도하는 부분 중의 하나가 요셉을 보면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것을 사모해서 하나님이 함께하신다는 것을 믿는 사람이든 안믿는 사람이든 모든 사람이 알게 해달라고 기도하고 있다. 아직 훈련은 끝나지 않았지만 분명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들을 하나하나 전부 들어 주실 것이라 믿고 있다.

새롭게 도전하고 싶은 사업 영역

제한 없이 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식물로 규정된 고추냉이 오일은 식음료 분야까지 확대해 생활용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 중이다. 와사비아 잎차, 돼지갈비 소스 등 개발을 앞두고 있으며 다방면으로 확장하고자 한다. 기도 중에 구멍가게에서부터 대기업까지 할 수 있는 아이템을 달라고 기도했다. 이제까지는 구멍가게를 했다. 많은 제품의 연구개발에 몰두했기 때문에 이제는 준비를 다 했다고 생각한다.

와사비아의 특허물질를 이용하여 좋은 제품을 만들어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

이를 통해서 식품회사, 화장품회사, 제약회사 등 개발할 제품들이 많이 있으며 앞으로 꾸준하게 관심을 가져달라.

 

  

(*와사비아인 고추냉이의 뿌리에는, 세균이나 곰팡이의 번식을 막고, 세균으로 인한 악취를 기화(휘발화)’시키는 독특한 물질이 축적되어 있다. 고추냉이가 내는 방향물질에는 지구의 식물군 중에서 가장 강력한 살균력을 갖고 있다. 초밥을 먹을 때, 톡 쏘는 자극적인 냄새가 그것인데, 이 정체는 이소티안산 알릴이라는 식물 방향오일이다. 와사비아 오일은 화학소독제인 페놀의 약 100배의 살균력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오래전부터 생선회에 곁들여 먹던 와사비가 활어에 감염되었거나 조리과정에서 오염되는 대장균을 비롯한 각종 세균을 살균해주는 역할을 해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